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t 취업 생각한다면 학위는?

안녕하세요~! 전문학습멘토 윤빈쌤입니다 =)

 

오늘은 it 기업으로 취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취업할 때 어떻게 준비하는 게 좋을지!!!에 대한 부분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it기업은 학위가 굳이? 필수로 느껴지진 않아요!

다만, 조금 더 좋은 기업으로 가고싶고, 연봉을 생각하고 있다면

당연히 학위를 취득해야겠죠?

 

실제로 고졸자로 it 기업에 근무하시는 분이 회사의 권유로 

학점은행제로 정보통신학위를 취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보고 연락주셨는데, 이미 사무직으로 근무하시는 분이었고

관련 지식이 없다보니 공부를 해보라고 권유를 받으셨다고 해요!

 

그래서 이미 취업을 하셨기 때문에 좀 더 관련된

전문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이 쪽으로 먼저 상담 받아보심이 어떤지 말씀드렸는데요!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이지만, 온라인 수업반도 하고 있기 때문에

지역과는 관계없이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전문 학원에서 상담 잘 마치셨고, 상의해서 알려달라고 했죠!

 

그 다음 날 연락 주셨는데, 상사분이 학원 강의는 난이도가 높으니

학점은행제 전문학사로 시작해서 편입을 생각하는게 어떻냐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학습자님도 기왕 하는 거 학위를 가지고 싶다고 하셔서

편입 목적을 중점으로 컴공과 학위를 준비하기로 했구요!

 

편입 목적이라서 정보통신전공으로 2년제 학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준비하다가 편입할 여건이 안되면 그냥 4년제로 이어서 4년제 학위를

취득하자! 라고 결정했구요~!

 

현재 수업 듣고 계신데 이미 이 쪽으로 다니고 계신 분이어서 그런지

열정이,, 엄청 나답니다ㅎㅎ

중간중간 강의 체크..^^

이 때 한 번씩 물어봐야.. 중간에 빼먹는게 없으신지

확인할 수 있어요!

 

과제에 대한 어려운 부분들도 바로바로

말씀해주셔서 빠르게 설명해드릴 수 있었어요ㅎㅎ

 

이해 안되시는 부분들 또한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서 설명드리고 있답니다 =)

 

이제 곧 첫 학기가 끝나가고 다음 학기 준비를 하시고 계신데

이대로만 한다면 후딱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서

마음이 간질간질하네요ㅎㅎ

 

일을 하면서도 충분히 시험보고 과제하고 할 수 있다는 점!!

힘들 것 같아서 망설이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글을 보시고 꼭 다시 한 번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ㅎㅎ

 

궁금하신 사항은 연락처로 전화 혹은 문자 주세요!